HOME > 상담센터 > 상담게시판
 
작성일 : 16-02-26 14:44
아버지께서 알코올중독이십니다.
 글쓴이 : 몽토리
조회 : 46  


안녕하세요.
병원 통원 혹은 입원치료에 대해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아버지께서 알코올중독자이신데요,
병원 치료 햇수로는 14년째고요...
총 중독 연수는 제가 태어나기 전이라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23년이 넘은 건 확실합니다.
제가 초등학생 때 이미 환각 환청에 시달리고 계셔서 멀쩡한 정신으로 계셨던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

어머니는 새살림 차리신 지 오래라 덕분에 중학생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두 동생이과 아버지를 건사해왔습니다.
드디어 저도 취업을 하게 되어서 한시름 더나 했는데 직장 때문에 이사온 동네에 알코올센터가 없네요ㅜ

알코올중독이시긴 하지만 폭력성향은 거의 없으시고요,
다만 멘탈이 떨어지시는 것과 퇴행이 심하십니다. 기저귀 24시간 차고 계셔야 합니다.
지남력이 떨어져 있을 때가 많아서 지금이 2005년인 줄 아세요.
근력도 많이 떨어져 있으시고 전체적으로 왜소해지셨어요...

상기 증상 때문에 3교대히는 저와 초등학생인 동생, 군대 가 있는 동생으로는 돌봄에 무리기 있어 문의 드립니다.
낮병동이나 주간재활도 있는지요?
ㅠㅠㅠㅜ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한별병원
 
그동안 무척 힘드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버님은 알코올성 치매로 보이십니다. 대소변 관리를 직접 못하시는 경우 정신과병원에서의 치료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나마 입원이 가능한 병원은 김포지역내 다은병원만 가능합니다. 술 드시는 것이 자제될 수 있으면 요양병원도 입원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낮병원은 물론 없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 연락해서 장기요양등급(치매등급)을 받으시면 방문요양서비스나 노인복지관 주간보호서비스가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치매가 심해서 등급이 높으면 노인치매요양시설 입소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간보호서비스가 가능한지 입소가 필요한지는 받으시는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